실비보험을 꽤 오래전에 들어놨었는데 그동안 한번도 청구는 해본 적이 없다.

할 수 있는 경우는 몇 번 있었지만 워낙 소액들이기도 했고,

또 방법도 잘 모르겠고 귀찮아서 매번 그냥 패쓰...^^;;;

 

그러다가 작년인가 재작년인가 내시경을 했는데 작은 혹이 하나 있다고,

조직검사상 이상이 없어서 걍 나둬도 되긴 하지만

혹시 모르니 6개월 후에 혹이 커지는지 보자고 해서 재검을 받았었다.

수면내시경으로 12만-13만원 정도였던 듯.

 

그때 이번에야말로 청구를 해보자 하고는 필요한 서류를 문의해서

소견서랑 초진챠트, 진료비 영수증 등을 받아놨었는데

또 어영부영 신청  안 하고 세월만 보내고 있던 차에

얼마전 요런 어플을 알게 됐다.

 

 

 

 

보험케어 간편청구 어플!!! +_+

 

 

 

 

어플을 다운받아서 실행하면 저런 화면이 뜨는데

중간부분 왼쪽에 '실손보험 Direct 청구'로 들어가면

각 보험사별로 간편하게 보험청구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이 항목들을 입력하고 나면 사진을 첨부하는 난이 나오는데,

거기서 필요한 서류들을 직접 휴대폰으로 촬영해서 첨부하면 끝!!!

 

며칠 전에 이걸로 휘리릭 작성해서 보내봤는데

몇 시간 후에 보험사에서 접수됐다는 확인문자 오고,

다다음날 입금완료 문자가 와서 통장 확인해보니 떡 하니 들어와있더라~

오,,, 이렇게 편리할 수가~~!!ㅎㅎ

 

9만원쯤 들어왔는데 그동안 내가 낸 보험료에 비하면 새발의 핀데도

왠지 꽁돈 생긴 것 같은 이 느낌적인 느낌은 뭔지...ㅋ

 

금년에 내가 삼재라도 꼈는지 크고 작은 사건들이 자꾸 터져서

이래저래 스트레스도 많고 돈 나갈 일도 많아서 현재 재정상태가 엉망인데,

앞으론 요런것도 놓치지 말고 잘 챙겨야지.

지금 까딱하면 적금이라도 깨야 할 판이라....ㅠㅠ

언제나 돈걱정 없이 살아보려나.... 에고에고....ㅜㅜㅜㅜㅜ

 

참고로, 진료비 청구는 2년까지 가능하니 모아뒀다가 한꺼번에 보내면 더 편함.

 

 

Posted by 블랑블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Statistics Graph

최근에 달린 댓글

달력

 « |  » 2018.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