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할 수 있어>  /  지은이 : 모리시타 에미코  /  옮긴이 : 손정임 

/  신영미디어  /  2010년  /  8,500원

 

(* 책 자세히보기는 하단의 링크 모음 참조!!)

 

 

 

저자의 일상생활이 담긴 귀여운 그림체의 요런 에세이 만화는 내가 워낙 좋아하는 장르라

솔직히 어지간만 하면 다 재밌게 보는 편인데, 하아,,, 이건 특히나 더 재밌다!! +_+

 

미혼에, 남친도 몇 년째 없고, 저축해놓은 돈도 얼마 없고, 수입도 많지 않은,

혼자 사는 30대 직장여성인 저자의 일상을 담은 만화인데,

아, 이거 정말 눈물 없인 볼 수 없다는....ㅠㅠ

 

그러고보니 표지도 서글프네.

혼자서 파티하고 있어....ㅜㅜㅜㅜㅜㅜㅜ

 

 

 

 

"직업도 별볼일 없고

저축도 별로 없고

애인도 없다.

떨어낼 액운조차 없는 것 같다.

 

어떠냐 이 무소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서운 바퀴벌레도 직접 잡아야 하는 혼자 사는 여성의 비애라든가,

점점 숨길 수 없어지는 얼굴과 신체의 노화흔적들에 대항하는 끊임없는 노력,

주변사람들에게 불쌍해 보이지 않으려는 고군분투 등이 주로 담겨있는데,

읽다 보면 공감되는 부분도 많고 너무 웃겨!ㅎㅎ

 

 

 

 

자신보다 어린 그룹과 노래방에 가게 됐을 때

'젊은 분위기를 가라앉히지 않으면서도 이 나이에 불러도 이상하지 않은 최신곡'을 고민하고,

매력적인 여성의 자세를 만들기 위해 물건을 주을 때 다리를 모으고 사뿐히 앉지만

일어날 때는 '으이샤~!'라는 말이 절로 나오고,

나이들면서 심해지는 눈밑 잔주름과 다크써클에 대처하는 미용법에 대해

동료들과 토론하다가 나온 최종결론은 안경쓰기.^^;;;

(정녕 그 방법밖엔 없단 말인가....ㅠㅠ)

크리스마스에는 특별한 계획이 없어도 있는 것처럼 차려입고 출근했다가

퇴근시간이 되면 바쁜 듯이 나온 뒤 집에서 혼자 전골파티....

 

아, 왜 이리 슬픈데 웃기고 웃긴데 슬프지....ㅋㅋㅋㅋㅋㅜㅜㅜㅜㅜ

 

 

 

 

이건 얼굴을 45도 각도로 들었을 때 젊고 이뻐보인다는 걸 알게 되어

그걸 이용할 방법을 상상하는 건데 너무 웃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미터 되는 남자만 사귀거나 소개팅할 때 혼자 바닥에 무릎 꿇고 앉거나,

게다가 약속 장소에서 무릎 구부리고 엉거주춤하게 서있는 것 좀 봐.

아우, 넘 웃기고 귀엽!ㅋㅋ

 

참고로 난 남친 만날 때 각도보다는 조명에 엄청 신경씀.

어디 들어가서 앉을 때마다 조명 위치를 재빨리 스캔하고 자리 선택!ㅋㅋ

조명을 받는 위치에 따라서 얼굴나이에 차이가 많이 나 보이더라구~

아, 생각하니 이것도 슬프네....ㅠㅠㅠㅠㅠ

 

 

 

 

요건 개인적으로 공감이 많이 갔던 에피.

웃을 때마다 생기는 팔자주름을 지우기 위해 바로바로 볼에 바람넣고 뾰루퉁한 표정 짓는 거.

진짜 메이컵한 얼굴로 한참 신나게 웃고 나면

주름 부분에 메이컵 뭉치면서 팔자주름 보여서 나도 저러거든...

입주변 부풀려서 팔자주름 부분 손으로 슥슥 문질러서 메이크업 펴준다는....ㅜㅜ

 

 

 

 

30대 이상의 미혼여성이라면 꼭 한번 보길 강력추천한다.

 아마 읽으면서 수없이 '맞아맞아'를 연발하며 허벅지를 때리게 될 걸?ㅋㅋ

게다가 쏠쏠한 위로까지 얻을 수 있다.

아, 나만 그런 게 아니었구나,, 하는 안도감이 느껴진달까...ㅋㅋ

 

그나저나 이거 뒷표지 날개에 2010년 5월에 2권 발매예정이라고 해놓고는 왜 감감무소식임?

신영미디어는 어서 빨리 2권을 내놓아랏!! 버럭버럭!! -_-

 

 

 

 

* 2014년 5월 추가!

 

드뎌 2권인 <오늘도 혼자서 할 수 있어>가 나왔다!!

게다가 저자의 도시락 만화인 <오늘도 아침부터 계란말이>까지~~ 유후~~^^*

 

 

 

 


* 저자의 실생활이 녹아있는 아기자기한 일상만화 모음!!

*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1%의 알라딘 추가적립금을 받으실 수 있어요~^^
(익월 15일 자동지급, 링크도서와 함께 구매한 모든 도서에 대해 적립)




-- 추천 한 방 꾹! 눌러주심 안 잡아먹어효~!!! (>_<) --

Posted by 블랑블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별이~ 2013.02.27 00: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혼여성에게 좋은 책이네요^^
    오늘 하루도 활짝웃는 하루 보내세요^^


Statistics Graph

최근에 달린 댓글

달력

 « |  » 2018.07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