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오랜만에 옛날잡지 포스팅을 해볼까나~~

 

이번에 올릴 책은 1989년 6월 <여학생>이다.

 

 

 

 

언제나 책등을 이용해 표지모델 소개를 싣는 알뜰한 잡지.ㅎ

 

 

 

 

옛날잡지 보다 보면 자주 보이는 모델분~

이름은 모르겠네...

 

 

 

 

그당시 '지지' 화장품 모델로 막 떠오르던 '오현경'.

 

 

 

 

저 위에 자주 보인다고 했던 사진의 모델분 여기 또 나왔네~ㅎ

왼쪽 사진 첫 번째 나온 여자분은 예전에 '영심이'로 유명했던 분인 듯?

가끔 <사랑과 전쟁> 드라마에서도 봤던 것 같은데...

 

 

 

 

"그가 거칠게 대할때 반항했지만 속으론 좋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광고 카피 참....ㅋㅋ

 

 

 

 

'영심이' 또 나왔네!ㅎㅎ

 

저거 읽으니 나도 처음 화장해봤던 고딩 때가 떠오르는군.

그때는 파우더 살짝, 눈썹 살짝, 립글로스 살짝으로도 엄청 예뻐진 느낌이었는데...

이제는 떡칠을 해도 왜 이 모양인지...ㅜㅜ

 

 

 

 

청순상큼해 보이는 아가씨들.^^

 

 

 

 

'이미연' 젊었을 때 유명했던 가나 초콜릿 광고.

 

 

 

 

나름 원조 아이돌(?) '소방차'.

 

 

 

 

헤어밴드와 티셔츠 허리 한쪽 묶은 게 포인트인 패션.^^

 

 

 

 

휴대용 전자오르간 광고도 있네.

가격이 무려 395,000원.

그당시에 저 가격이면.... ㅎㄷㄷ

 

 

 

 

미스 옥시 선발대회의 진, 선, 미라는데 흐음...........

 

 

 

 

남학생 스트리트 패션~

심사위원이 '이미연', '우희진'...ㅎㅎ

나머지 한 분은 잘 모르겠고....

 

 

 

 

 

 

이것이 당시의 옷 잘 입는 남자분들의 모습인 건가....;;;;

 

 

 

 

그때가 막 외국배우들이 국내 광고계에 들어오던 때인 것 같다.

'주윤발'이 광고했던 '밀키스'~

 

 

 

 

아, 나 이 여자분 아는데 이름이 뭐였더라...

 

 

 

 

존슨즈의 '깨끗한 얼굴을 찾습니다' 1차 당선자들이라는데,

낯익은 얼굴이 없는 걸 보니 나중에 연예인으로 대성한 분은 없나 보네...

 

 

 

 

옛날잡지를 보면 추첨해서 스타의 애장품을 선물로 주는 경우가 많은데

여기서는 홍콩 스타들의 애장품을~

 

'유덕화', '매염방', '성룡' 등이 눈에 띄네.

저 맨 위는 '왕조현'인 듯?

그 아래 두 분도 알긴 아는데 이름이 생각 안 나....

 

 

 

 

아,,, '최진실' 정말 상큼했었네....ㅜㅜ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요런 펜팔 캠페인 같은 것도 있고~

 

 

 

 

오,,, '박남정'.

당시에는 인기 가수를 주인공으로 해서 후다닥 찍어내는 B급(?) 하이틴 영화가 많았는데

역시나 '박남정'도 인기에 힘입어 <새앙쥐 상륙작전>이라는 영화를 찍었었다능~

영화 제목 참...ㅎㅎ

 

근데 은근 어떤 내용일지 궁금해서 보고 싶어~~~ㅋ

 

 

 

 

근데 이 분은 그때나 지금이나 큰 차이가 없는 듯.ㅎ

 

 

 

 

독자들을 데리고 연예인의 집을 찾아가는 요런 코너도 있다.

이때는 '박상원'.

와~~~ 이 분 엄청 젊었을 때네!! +_+

 

 

 

 

뭔가 정감가는 코너구만.ㅎㅎ

 

 

 

 

'조갑경' 이 분도 젊었을 때랑 지금이랑 큰 차이가 없어보이고...

 

 

 

 

'마도나'의 리즈 시절?

 

 

 

 

히야.... 진짜 젊었을 때네....

지금이랑 완전 느낌이 달라!! (당연한 건가.ㅎㅎ^^;;;)

 

 

 

 

그때는 또 10대를 대상으로 하는 좀 오글거리는 책들도 많았는데

제목부터 유치뽕짝들~ㅎ

 

 

 

 

만화가들 인터뷰한 기사도 있는데 오오,,, 저분은 '신일숙'!!!

아래에 나온 캐릭터는 <아르미안의 네딸들>의 주인공 '샤르휘나'~!

 

안그래도 나 지금 <아르미안의 네딸들> 읽고 있는데.... 방갑~~^^

 

 

 

 

'허영만'도 보이고~

 

 

 

 

'독고탁'으로 유명한 '이상무'.

요즘 젊은 분들은 '독고탁' 모를려나?ㅎㅎ

 

 

 

 

'달려라 하니'의 '이진주', '풀하우스'의 '원수연'도 방가운 작가분들.^^

 

 

 

 

한참 인신매매가 판을 치던 때라 그런지 요런 기사도...

 

근데 뭐, 요즘도 여성들한테는 많은 위험이 도사리는 세상이니까

가스총 뿐 아니라 호루라기라든지 전기충격기 같은 게 그렇게 낯설지만은 않지.

 

 

 

 

여성 독자를 대상으로 하는 잡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다이어트 기사.

역시 다이어트는 여성의 숙명인 건가!!!^^;;;;

 

 

 

 

과일도 살이 찐다는 말 듣긴 들었었는데 여기서도 보네.

과일 한 번 먹었다 하면 어마어마하게 먹는지라 앞으로는 자제를 좀 해야겠어.

 

 

 

 

그때의 복고풍이라면 도대체 어느 시절의 트렌드일까....

뭔가 수영선수같은 느낌의 수영복들...ㅎ

 

 

 

 

딱히 맘에 드는 게 없구만.

 

 

 

 

여성스러운 레이스룩을 다룬 페션 화보.

 

 

 

 

저때 옷들은 대부분 헐렁, 넉넉한 스타일들이라 내 취향엔 전혀 아니지만,

그래도 이런 거 보는 거 재밌어!

뻘생각이지만 군살 커버하기엔 편한 시절이었군.ㅎㅎ

 

 

하아... 사진을 또 닥치는대로 찍었더니 넘 많네...

스크롤 압박이 너무 심해질 듯 하여 일단 여기서 끊고 이어서 2탄으로 다시~^^

 

 

Posted by 블랑블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쪼꼬유령 2014.05.20 11: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박남정이 찍은 새앙쥐(?) 그 영화 두세번 비디오로 봤던 기억이 새록새록~ 박남정팬이기도 했지만~ 연기가 나쁘진 않았던거 같구 전 재밌게 봤던것 같아요~ 내용이 가물거리지만 또 보고싶네요 ㅎㅎ

  2. 세이메이 2014.05.20 12: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이 잡지들을 아직도 갖고 계신거군요.,.대단....20년전 잡지같은데...^^이렇게 보니 골동품같기도 하고 귀한 자료를 보는 느낌이 드네여..^^

    • 블랑블랑 2014.05.20 22: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직도 가지고 있는 게 아니라 저도 몇 년전에 헌책방에서 산 거에요.
      옛날책 좋아해서 가끔 뒤져서 가격 적당한 게 보이면 사요.
      60년대에 나온 책도 가지고 있는 걸요~^^*

  3. 정글 2014.06.04 12: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혹시 어디서구하셨는지 알수있을까요ㅜㅜ저도 옛날잡지구하고있어서요ㅜㅜ

    • 블랑블랑 2014.06.04 17: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예전에는 오프라인 헌책방에서도 사고, 온라인 중고서점 여기저기서도 사고 그랬어요.
      '코베이' 같은 곳에도 옛날 물건 많이 올라왔구요...
      근데 요즘은 워낙 나오는 물량도 얼마 없고 간혹 올라오는 것도 가격도 쎄서
      전 거의 손뗀지 오래 된지라 잘 모르겠네요...
      돔이 못 되어 죄송요~~^^;;;;

  4. james1004 2014.06.16 21: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간만에 왔따가 또 대박 아이템을 + +

    "왕조현 숨겨둔 애인있따" .....ㅎㅎㅎ

    앜!

    • 블랑블랑 2014.06.17 08: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러고보니 제가 왜 그 기사를 안 찍었을까요...?
      지금 포스팅 훑어봤는데 없는 듯....
      그걸 걍 지나쳤을 리가 없는데.... 잡지 한번 다시 뒤져봐야겠네요...^^;;;

  5. 옛날티비 2015.05.12 02:0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맨위에 나온 여배우 김은정..손지창 나오는 무동이네집이라는 드라마 여주였죠~


Statistics Graph

최근에 달린 댓글

달력

 « |  » 2019.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