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살인사건>  /  지은이 : 리타 라킨  /  옮긴이 : 이경아  /  좋은생각



며칠전 '책읽는중' 포스팅에서 앞부분 설정에 관한 이야기를 따로 하기도 했지만,
암튼 이건 다 읽고 올리는 '리타 라킨'의 <맛있는 살인사건> 간단 리뷰.^^


'탐정 글래디 골드' 시리즈의 1편으로, 우리의 주인공 글래디는 75세의 멋쟁이 할머니다.
그녀의 곁에는 70대에서 80대까지 다양한(?) 나이대의 친구들이 있고,
이들은 모두 라나이 가든에서 이웃해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주로 노인들이 살고 있는 이 아파트에서
할머니 하나가 자신의 집에서 의문사를 당하고, 얼마 후 글래디의 가장 친한 친구마저 죽음을 맞는다.
경찰에서는 노화로 인한 자연사로 치부하고 넘어가지만,
글래디는 둘 다 무언가를 먹고 죽었으며, 모두 생일 전날이었다는 공통점을 발견하고 의심을 품는다.
하지만 아무리 호소해도 경찰이 관심을 가져주지 않자,
글래디와 그녀의 친구들은 직접 조사에 나선다.


추리적인 완성도는 높지 않지만, 이야기 전개가 유쾌하고 즐겁다.
(아, 소설 속에서 살해당한 할머니들께는 미안...ㅠㅠ)
글래디 탐정단 일원들은 물론이고, 살해당하는 피해자들까지 등장인물들 대부분이 노인이지만,
이야기는 전혀 쳐지고 우울하지 않다.
글래디와 그녀의 친구들이 함께 몰려다니며 놀고 먹고 떠드는 모습을 보고 있자면,
이건 머, 사춘기 소녀들이 따로 없어.ㅋㅋㅋ




그녀들은 심지어 붐비는 마트 안에서 장 보는 것을 게임처럼 즐기기도 한다.


"마침내 모두 계산을 마치자 옷은 온통 구겨지고
얼굴은 벌겋게 상기되어 있고 심장 박동까지 빨라져 있었다.
그래, 사실 내가 뻥 좀 쳤다.
하지만 우리 나이에 어딜 가면 이렇게 재밌게 놀 수 있겠는가?"  
p61


그러면서도 말끝마다 골다공증, 노안, 하지정맥류 따위의 노인성 질환 등에 관한 타령을 하는데,
아, 이것마저도 왜케 귀엽고 웃긴지...ㅋㅋ^^;;;;


거기에 더 놀라운 것은, 무려 글래디의 로맨스까지 곁들여진다는 거!!!ㅋ
사건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알게 된, 잘 생기고 자상한 노신사와 사랑에 빠진다니까. >_<
그와 연애를 막 시작하려 할 때 글래디는 수많은 고민으로 머릿속이 어지러운데,
그녀가 하는 이 고민들도 재밌다.ㅋ


"잭은 내게 뭘 기대하는 걸까? 지금 이 자리에 앉아 있는 여자를 봐.
하지정맥류에 중력의 효과를 처절하게 보여주는 몸뚱이를 보라고.
늙은 여자가 달고 사는 건 다 달고 있잖아. 이 몸으로 남자를 흥분시킬 수나 있겠어?
사귀는 조건 중에 밤에는 절대 불을 켜지 말자는 것도 넣자고 하지 않을까?
함께 늙어온 결혼 50년차 부부와는 완전히 다른 경우 아닌가."  
p288




추리적인 부분에서는 좀 뻔한 이야기라, 중간도 가기 전에 대충 범인을 알아버렸지만,
그것과 상관없이 충분히 즐거웠던 책이다.
나처럼, 아기자기 소소한 일상의 유쾌 발랄한 이야기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라면 추천.

2편에서는 글래디와 그녀의 친구들이 아예 탐정사무소를 차려서 본격적으로 활약한다니 더욱 기대된다.
2편도 얼른 사 읽어야지~
아, 이 귀엽고 활력 넘치는 할머니 탐정단에게 어찌 반하지 않을 수가 있겠어.ㅋ


"항상 생기로 가득 찬 삶을 살고 싶은가?
그렇다면 호기심을 잃지 말라."  
p371


읽기에 앞서 한 가지 조언을 하자면,
1편이어서인지, 앞부분에 꽤 많은 등장인물들이 주욱 나와서 좀 당황스러운데,
사실 일일이 기억하지 않고 읽어도 별 문제는 없으니, 너무 외우며 읽으려 애쓸 필요는 없을 듯.^^

 

 

 

* 소소한 일상 미스터리 (코지 미스터리) 모음!!^^

 

 *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1%의 알라딘 추가적립금을 받으실 수 있어요~^^
(익월 15일 자동지급, 링크 도서를 포함한 해당 주문건의 총액에 대한 1%)

 


-- 추천 한 방 꾹! 눌러주심 안 잡아먹어효~!!! (>_<) --

Posted by 블랑블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훌렁훌렁 2010.04.07 00: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랑님아 블랑블랑이라고 치면 웹문서에 뜨는데 왜 저는 뜨지않을까요???
    글구 서재관리하는법을 통 모르겠음 ㅠㅜ 제 서재이름쳐도 않나오고 ㅅㅂ

  2. 훌렁훌렁 2010.04.25 21:3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님이 운영하고있는게 서재잖아요 ㅡㅡ

    • 블랑블랑 2010.04.26 18: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티스토리는 서재라는 명칭을 쓰지 않는뎁...
      서재라는 이름은 알라딘에서만 쓰는 걸로 알고 있어요~
      암튼 검색에 뜨지 않는 건 왜인지 저도 잘 모르겠네요...^^;;;

  3. 긔엽긔 2010.04.26 23: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이거 알라딘 서재아님?
    그러면 왜 오른쪽 상단이나 그런곳들에 알라딘의 추천도서 이딴건 뭥미?


Statistics Graph

최근에 달린 댓글

달력

 « |  » 2019.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