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애 첫 싱글 라이프 입문서>  /  지은이 : 成美堂出版編集部  /  옮긴이 : 김지연  /  나너우리

 

 

 

이런 책이 있는 줄도 모르고 있다가 반값할인에 올라온 거 보고 잽싸게 구입한 책.

신간체크를 매주 하는데도 가끔 이렇게 놓치는 책들이 있다니까...-_-;;;

 

아무튼 반값할인도 할인이지만,

워낙 요렇게 귀여운 일러스트로 이루어진 아기자기한 책을 좋아해서 안 살 수 없었지...ㅎ

 

 

 

 

집 구하기에서부터 이사 요령, 인테리어, 요리, 청소, 세탁,

혼자만의 여가, 생활비 관리, 건강 관리 방법에 이르기까지,,,

이제 막 독립을 시작하려는 여성을 위한 자잘한 팁들이 가득하다.

 

뭐, 아주 전문적이면서 세세한 건 아니고 대체로 그냥 기본적인 것들이지만

나름 쏠쏠한 정보들도 꽤 된다.

 

블로그에서도 몇 번 얘기했는데,

난 혼자 살기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지만 워낙 소심하고 겁이 많아서 행동에 옮기진 못하고

미혼여성의 싱글생활에 관련된 이런 류의 책들을 읽는 걸로 대리만족을...ㅎㅎ

 

 

 

 

침대냐, 이불이냐를 선택하는 요령 같은 걸 보면서는 나도 막 고민해보고...

(어차피 혼자 살 일도 없을 거면서...^^;;;)

 

 

 

 

갑자기 영화 보고 싶어진 꼭지.

언제 하루 날 잡아서 군것질거리 옆에 잔뜩 쌓아놓고

보고 싶었던 일드 시리즈라도 저렇게 느긋하게 한번 달려봐야지.^^

 

 

 

 

생활비를 저렇게 항목별로 각자 봉투에 나눠놓고 쓰는 방법은

다른 곳에서도 많이 나오는지라 나도 전에 해봤지만 실패...ㅜㅜ

다시 한 번 해볼까....-_-

 

 

 

 

저기 오른쪽 위에 보이는 '한 셈 치고 저금'도 예전에 해봤었는데

안 하고 한 셈 치니 전혀 욕구 충족이 안되서

결국은 어떤 식으로든 돈을 쓰게 되는 경우가 많더라능...ㅠㅠ

 

 

 

 

나도 다이어리에라도 귀여운 일기를 써보고 싶지만...

걍 블로그나 하자....^^;;;

 

 

 

 

요즘 관심가지고 추구하는 중인 쓸데없는 물건들 버리기에 관한 꼭지도....

 

그래도 얼마전에 안 입는 옷들을 라면박스로 두 박스 분량이나 버렸지~ㅎㅎ

워낙에 뭘 잘 못버리고 다 끌어안고 사는 스타일인 지라

아직도 옷장 두 개랑 커다란 서랍장 두 개가 옷으로 터져나가서 한참 더 버려야겠지만

그래도 한 번 버리고 나니 뭔가 홀가분...ㅋ

 

 

 

 

굳이 싱글 생활이 아니더라도 참고해볼만한 팁들도 꽤 있고,

뭣보다 구성이 아주 아기자기하고 일러스트가 깔끔해서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참고로, 만화책이라기보다는 일러스트 에세이?쯤 되겠으나,

글씨보다 그림이 많으니 그냥 만화 리뷰로~ㅎㅎ^^;;;

 

 


* 아기자기 실용만화 모음!!

*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1%의 알라딘 추가적립금을 받으실 수 있어요~^^
(익월 15일 자동지급, 링크도서와 함께 구매한 모든 도서에 대해 적립)




-- 추천 한 방 꾹! 눌러주심 안 잡아먹어효~!!! (>_<) --

 

Posted by 블랑블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열매맺는나무 2013.11.30 23: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바람직한 내용과 일러스트군요! 비단 싱글 뿐 아니라 초보 살림꾼에게도, 이젠 고수라 자부하지만 새로운 자극이 필요한 분들께도 좋을 것 같아요. ^^

  2. +요롱이+ 2013.12.01 17: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만화 리뷰 너무 잘 보고 갑니다^^


Statistics Graph

최근에 달린 댓글

달력

 « |  » 2019.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