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회사의 기숙사에서 함께 숙식하며 일하는 동료들의

일과 꿈, 사랑, 우정 등을 그린 청춘물이다.

 

한가지 주목할 만한 부분은 이들이 사무직이 아닌 생산직 직원들이라는 거~~

때문에 중간중간 '고졸에 공돌이...'라며 자조하는 장면들이 등장한다.

그런만큼 청춘의 화려하고 아름다운 부분만이 아닌 나름 현실적인 고민도 다룬 만화.

하지만 일단은 웃긴 장면들이 많으니 유쾌하게 볼 수 있는 코믹만화라 할 수 있지.^^

 

 

 

 

 

저 1권의 표지에 있는 4명이 처음의 주요 등장인물들이고,

나중에 여기에 짝들이 생겨 2명이 더 추가된다.

 

일단 위에서 두 번째 있는 남자애가 주인공 '쇼타'.

고교 졸업 후 바로 작품 속 가구공장에 취직해 기숙사로 들어오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고향에 여자친구를 두고 왔지만 회사동료인 '미유키'에게 반해 결국은 그녀를 배신...ㅜㅜ

아, 이 부분 여자 입장에서 좀 짜증났는데

마음이 변했으면 얼른 확실히 관계를 정리하든가 해야 상대방도 얼른 자기 갈 길을 가지...

두 여자 사이에서 계속 흔들리는 우유부단한 모습 정말 싫었어!

뭐, 하지만 생각해보면 이게 오히려 현실적인 걸 수도....-_-;;;

 

암튼 '쇼타'를 중심으로 그가 기숙사에서 한방을 쓰며 친해진 선배들과 어울리며

일을 배우고, 사랑을 하고, 우정을 쌓고, 미래를 고민하고, 등등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그러니까 이것도 일종의 성장물.^^

 

 

 

 

그리고 만화를 읽는 여성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추녀 '레이코'!!!ㅎ

잘 생긴 '스기모토'와 결국 결혼에 골인!

(하지만 재벌집 딸이라는 게 함정....ㅠㅠㅠㅋㅋㅋ)

 

이 두 커플 나올 때가 제일 웃긴데,

원래 바람둥이인 '스기모토'가 '레이코'에게 질색하면서도 심하게 적극적인 그녀에게 잡혀서

이리저리 끌려다닐 때의 망연자실한 표정이 어찌나 웃긴지...ㅋㅋㅋ

 하지만 나중에는 거기에 중독되서 그녀가 없으면 허전해지는 경지에 이른다능...ㅋ

 

 

 

 

참고로 1980년대 후반쯤 나온 작품인 것 같은데 덕분에 오래전 이미지들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저 8권 표지!

옛날잡지에서 보던 패션과 헤어스타일 아니던가!!!ㅎㅎ

 

 

 

 

11권 완결인데 마지막에는 모두 짝을 이뤄서 요렇게 해피엔딩으로 끝난다.

여자 기숙사나 몰래 훔쳐보던 추남 '타바타케'마저도!!!ㅎㅎ

 

결말을 말하고 보니 그냥 청춘연애물인 것 같지만,

그보다는 20대의 일과 꿈, 현실과 미래에 관한 이야기가 더 많다.

만화 속에서는 여러가지 진로를 보여주는데,

유학을 가는 사람도 있고, 진급시험을 쳐서 간부로 승진하는 사람도 있고,

결혼을 하는 사람도 있고, 고향으로 돌아가 가업을 잇는 사람도 있고 등등....

 

하지만 이 만화의 가장 큰 매력이라면 역시 '고졸에 공돌이...!!'라는 등장인물들의 말마따나

 주인공들이 하는 일이 멋지거나 전문적인 일이 아니라,

오히려 일반적으로 평균보다 조금 못하다고 생각하는 평범한 생산직이라는 거!!

딱히 전문지식이 필요한 것도 아니어서

만화 속에서도 등장인물들이 단순업무를 반복하는 모습들이 종종 보인다.

이때문에 이야기가 조금 더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건 큰 장점.^^

 

암튼 기대 이상으로 꽤 재밌게 봤다.

뭣보다 웃긴 장면들이 많아서 보면서 키득키득~ㅎㅎ

 

 

 

* 인기만화 최신간 모음!!

*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1%의 알라딘 추가적립금을 받으실 수 있어요~^^
(익월 15일 자동지급, 링크 도서가 1권이라도 포함된 해당 주문건 전체에 대한 1%)


Posted by 블랑블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세이메이 2014.02.21 19: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만화책 본지 오래됏는데 독신자 기숙사, 한번 보고 싶네여..^^개성이 강한 작품같네여..

  2. 지식전당포 2014.02.22 18: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3. S매니저 2014.02.23 20: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잠시 인사드리러 왓답니다^^
    행복한 저녁시간 되세요`


Statistics Graph

최근에 달린 댓글

달력

 « |  » 2019.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