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소년물은 거의 보지 않는데 누가 하도 재밌다고 꼭 보라길래

심심할 때 한번 검색해봤다가 온통 극찬 일색이라 호기심에 읽어보게 된 만화.

와~!!! 근데 진짜 재밌네!!! +_+

근래 몇 년간 읽은 것 중에 제일 몰입해서 읽었다능~ㅎㅎ

 

소재도 그렇고 그림체도 굉장히 남성스러운데 놀랍게도 작가가 여성분이다.

그래서인지 소년물이지만 여성독자에게도 어필하는 듯?ㅎ

 

 

 

 

 

주인공은 1999년 서울에서 고등학교를 다니는 한 남학생.

어느날 사고로 현대에서는 코마 상태에 빠지면서 770년 전의 고려에서 깨어난다.

(위 이미지의 왼쪽이 주인공의 현대 모습이고 오른쪽이 과거로 가서의 모습.)

 

그러니까 일단 기본설정은 판타지물에서 흔하디 흔한 회귀물.

 

 

 

 

암튼 그가 과거로 가서 깨어난 인물은 '김경손'이라는 장군의 아들 '김사경'으로,

장군에게는 아들과 딸이 있었는데 둘 다 5년째 병으로 의식없이 누워있다가

갑자기 아들이 눈을 뜬 상황이다.

(위 이미지가 바로 '김경손' 장군인데 굉장히 카리스마 넘치는 멋진 캐릭터!!^0^)

 

'사경'의 누나는 여전히 의식이 없는 상태이지만

그는 자신을 과거로 불러들인 상대가 바로 그 누나임을 알게 된다.

 

혼란이 채 가시기도 전에 고려는 몽골의 침략을 받아 전쟁을 하게 되고

몽골의 장군 '살리타이'에 의해 부모와 누나가 모두 잔혹한 죽음을 맞는다.

이 과정이 엄청 처절...ㅠㅠㅠㅠ

 

 

 

 

(바로 요 이미지의 인물이 '살리타이'로, 제목인 <살례탑>은 바로 이 '살리타이'를 말한다.

냉정하고 잔혹한 전사지만 이 인물도 카리스마가 엄청남.ㅎ)

 

그리고 자신이 과거로 오게 된 이유가 바로 그에 대한 복수에 있으며

그 복수를 이루어야 다시 현대로 돌아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리하여 그가 갖은 고생을 하며 '살리타이'에게 복수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인데

이 과정도 엄청 흥미진진하지만 반전이 대박!!!!!!!!!

오, 이 만화는 그 기발한 발상 하나에서부터 출발한 거로구만~!!ㅎ

 

현대에서 주인공의 엄마 아빠가 아들인 그를 돌보지 않고 굉장히 쌀쌀맞게 대하는데

마지막 반전을 알고 나면 왜 그랬는지 모두 설명이 된다.

주인공은 '사경'인데 제목이 왜 <살례탑>인지도...

 

이 반전에 대해서 하고 싶은 말이 엄청 많지만

이걸 얘기하자면 스포가 되므로 참아야 한다능...ㅜㅜ

 

 

 

 

 

그리고 몽골의 공주이자 전사인 '알탄하다스'와의 로맨스도 빼놓을 수 없지.

그녀는 주인공 '사경'에게 강하게 끌리고

그런 그녀를 '살리타이'가 사랑하면서 '사경'에 대한 분노를 더욱 불태우는데,

요게 반전과 맞물리면서 엄청 인상적인 이야기를 만든다.

 

뭐, 이것도 스포 때문에 더 얘기할 수가 없네...-_-;;;;

 

 

 

 

암튼 한번 잡으면 중간에 절대 놓을 수 없는 작품!!!

 

주인공의 아버지인 '김경손' 장군이라든가 '살리타이' 등은 모두 실존했던 인물들로,

역사적 사실에 허구를 뒤섞어 창조한 이야기란다.

 

 

 

 

 

1999년 12월부터 <주니어챔프>에 연재를 시작해서 2003년 9월까지 그려진 작품인데

처음 단행본은 11권짜리로 나왔다가 2008년에 7권짜리 완전판으로 다시 나왔으나

현재는 모두 절판...ㅠㅠ

 

인터넷 만화방 등에서 볼 수 있으니 여유되면 꼭 보시길 추천한다.

 

 

 

 

아, 이런 명작은 널리 알려지고 책도 다시 나와서 팍팍 팔려야 되는 건데...ㅜㅜ

애장판으로 다시 안 나오려나~~

 

 

 

 

근데 이건 누구지?

'알탄하다스'인가? 아님 '청월이'? 모르겠네.....^^;;;;;;;;;;

(그러고보니 '청월이' 얘기가 좀 더 나옴직했는데 없었구만.)

 

 

 

* 인기만화 최신간 모음!!

*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1%의 알라딘 추가적립금을 받으실 수 있어요~^^
(익월 15일 자동지급, 링크 도서가 1권이라도 포함된 해당 주문건 전체에 대한 1%)


Posted by 블랑블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소스킹 2014.06.26 16: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그림체만 보고 남자분인줄 알았는데 여자분이셨음...ㅎㅎ
    한번 보고싶은데요 책 ^^

    참, 이번에 나온 그라치아 신간 부록이 스웨덴 에그팩이더라구요
    그래서 하나 샀지요~ 요새 잡지 부록들 정말 좋네요 :)

    • 블랑블랑 2014.06.27 16: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거 재밌어요~^^
      그라치아가 새로 나왔군요.
      전 건성피부라... 에그팩이 건성피부에는 별로라는 말을 들었어서리...
      다음 부록을 기다려야겠네요.ㅎㅎ

  2. 세이메이 2014.06.27 14: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호 재미나겠는데여..^^저두 찾아봐야겠어여..

  3. james1004 2014.06.28 01: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확! 땡겨서 지금 중고책방 알아봤는데, 가격이 무려.....85,000원 + +.....이거 사....말아....지금 고민중입니다.
    제가 비싼 중고책 많이 사봐서 아는데, 비싼건..진짜 재밌더라구요....

    앜! 지금도 넘치도록 많은 만화책에.....이런 고민까지 ㅋㅋㅋ

    감사합니닷ㅋ

  4. 아침달빛 2014.08.22 04: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정말 재미있죠~ 반전이.. 정말 심장이 두근두근했던!! 전 그나마 애장판을 가지고 있어서 다행! 이것두 어렵게 구입했던 기억이~ 리뷰 잘보고 갑니다^^


Statistics Graph

최근에 달린 댓글

달력

 « |  » 2019.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