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사는 여자>  /  지은이 : 백두리  /  추수밭(청림출판)  /  2014년  /  13,000원

 

 

 

아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혼자 사는 여자.라는 소재를 좋아한다.

어릴 때부터 독립의 로망이 있었으나

겁이 많아 이 나이 먹도록 아직 실현을 못 한 아쉬움 때문이기도 하고,

또 결혼 생각이 없다보니 언젠가는 겁이 나도 감수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아무튼 그런 이유로

혼자 사는 여성작가들이 자신의 경험을 담아 쓴 에세이나 만화는 거의 사보는 편이고,

이것도 그런 이유로 신간 나온 거 보고 바로 구입했던 거.^^

읽기전에는 만화에 가까운 책이려니 생각했었는데

읽어보니 일러스트가 곁들여진 짧은 에세이 모음집이다.

 

혼자 산다는 것.에 대한 소소한 이야기도 볼 수 있고,

30대의 저자답게 여자가 나이를 먹어가는 것.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기가 나온다능~

그래서인지 공감 돋는 내용이 꽤나 많더라~ㅎ

 

 

 

 

"나는 대화가 늘었다고 생각했는데,

사람들은 나보고 혼잣말이 늘었다고 한다."

 

 

혼자 살면 정말 혼잣말이 늘게 될까?

 

 

 

 

"술 사주겠다던 그 많던 오빠들은 모두 어디로 사라진 걸까."

 

 

ㅋㅋㅋㅋㅋㅋㅋㅋ

 

 

 

 

"하루가 다르게 땅바닥을 향해 흘러내리는 모공들."

 

 

아, 슬퍼...ㅜㅜㅜ

원래 건성피부다 보니 모공이 작은 편이라 딱히 모공이 늘어지는 건 모르겠지만

확실히 볼은 쳐지고 그 때문에 팔자주름도 생기기 시작하고...ㅠㅠㅠ

 

 

 

 

"몇 년 전만 해도 계단을 오르내릴 수 없을 만큼 펄럭거리는 미니스커트도,

귓불을 잡아당기는 무거운 쇳덩어리 귀걸이도,

밥을 배불리 먹을 수 없게 만드는 쫄쫄이 티셔츠도,

그 어느 것 하나 불편한 게 없었는데..."

 

 

이거 진짜 대공감!

 

어릴 때는 옷이고 구두고간에,

추워도 불편해도 발이 까져도, 예쁘기만 하면 모든 것을 감수했었는데

언젠가부터 슬슬 그것들이 힘에 부쳐가네...^^;;;;

 

 

 

 

"난 직업도 있고

차도 있고

가사 능력도 있고

성격도 좋고

거기다 혼자 사는 여자인데,

남자만 없어."

 

"무슨 소리야.

넌 애교도 없고

곱고 하얀 피부도 없고

찰랑이는 긴 머리카락도 없고

그리고 결정적으로 가슴이 없는걸."

 

 

시각의 차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남의 남자에게는 설렘을

내 남자에게는 배신감을 안기는 그것.

 

뽕브라."

 

 

오, 이런 통찰이라니~!!

멋지닷!!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여자 혼자 살다 보니 범죄에 취약해서 남자 목소리 내는 법을 터득하기도 하고...ㅎ

 

그건 그렇고 다음번엔 아예 요렇게 만화 형식으로 책을 내줘도 좋을 듯.^^

 

 

 

 

리뷰용 사진 찍으려고 책을 휘휘 넘기는데

찍고 싶은 부분이 너무 많아서 결국 그냥 눈에 띄는 대로 대충 몇 장 찍어본 게 이정도~

여백이 많긴 하지만 250페이지가 넘는 분량 속에,

우습고 재밌는 내용, 공감돋는 내용, 저자의 통찰이 엿보이는 내용들까지,

아주 그냥 꽉꽉 들어차있다.

 

딱히 혼자 사는 것에 대해서 별 관심이 없더라도

여성이라면 충분히 읽어볼 만한 책!

특히 혼자 사는 게 외롭고, 나이 드는 게 우울하게 느껴질 때 강추합니당~^^

 

 


*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1%의 알라딘 추가적립금을 받으실 수 있어요~^^
(익월 15일 자동지급, 링크 도서를 포함한 해당 주문건의 총액에 대한 1%)




 

Posted by 블랑블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세이메이 2015.01.04 20: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랫만이네여..^^;한동안 블로그를 못했어여..새해 복많이 받으시구여..
    책얘기보러 놀러얼게여..

  2. 조아하자 2015.01.05 19: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 혼자사는게 아닌데도 공감 많이 갈듯... ㅠㅠ 부모님이 중국나가계실때가 많다보니... ㅠㅠ

  3. 잡솔사절 2015.01.14 01: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직업 없고 차 없고 가사능력 없고 아무것도 없는 여자는 어떻하죠?ㅠㅠ 자살해야 될까요?ㅠ


Statistics Graph

최근에 달린 댓글

달력

 « |  » 2019.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