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켄슈타인 가족>  /  지은이 : 강지영  /  자음과모음(이룸)

 

 

 

'강지영'은 2년 전에 단편집 <굿바이 파라다이스>를 꽤 인상깊게 읽어서 기억하고 있었는데

두 번째 읽은 이번 <프랑켄슈타인 가족>은 그거랑은 느낌이 또 많이 달라서 깜짝!

전작이 기괴하고 기묘한 분위기였다면 이번 작품은 유쾌 엉뚱 훈훈?

참 다양한 이야기를 쓰는 작가로구만.^^

 

 

"믿을 준비가 되어 있으면 믿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믿지 않을 준비가 되어 있으면 믿게 할 도리가 없는 게 부부고, 인간관계다."

 

 

정신과 의사 김박사는 아내의 커밍아웃으로 충격에 빠져 은퇴를 선언하고

가족과 함께 살려고 지어놓은 전원주택으로 홀로 내려간다.

딸의 귀국을 기다리는 동안 정원을 만들려고 조경업자와 계약을 하고,

그 뒤에 장을 보러 마트에 갔다가 거기서 우연히 한 여자로부터 작은 도움을 받게 되고

그녀를 따라갔다가 '웰니스'라는 다단계 정수기 판매업체에 감금되고 만다.

 

그리고 바로 그즈음, 김박사의 치료를 받던 환자 여섯 명이 인터넷상에서 뭉친다.

그들은 강박증, 결벽증, 망상증, 거식증 등 다양한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로,

김박사 이외의 의사는 도저히 맞지가 않아서

김박사가 은퇴하자 사적으로라도 상담을 받기 위해 함께 그의 전원주택으로 쳐들어간다.

 

김박사가 다단계 회사에 감금된 터라 아무리 기다려도 오지 않자

일단 안으로 들어가 기다리기로 하고 환자 중 한명의 도움으로 잠금키를 풀지만

마침 그때 조경업자 '조경수'가 인부들과 가족들을 데리고 들이닥치고,

당황한 환자 일당은 자신들이 정신질환자라는 것과 불법가택침입한 사실을 숨기기 위해

얼떨결에 김박사의 가족 행세를 하게 된다.

 

그리하여 양쪽에서 벌어지는 한바탕 난리부르스가 소설의 내용!ㅎㅎ

 

 

"어쩌면 가족은 원래 그런 건지도 몰라.

필요에 의해 만들어졌다, 나중에 무를 수 없다는 걸 깨달은 순간 후회하는 관계.

참 골치 아픈 집단이지."

 

 

아, 근데 이거 웃기고 재밌긴 한데 읽으면서 김박사가 너무 불쌍했다능~ -_-;;;

김박사는 다단계 회사에 갇혀서 엉터리 교육을 강제로 들으며 괴로워하는데

그 시각 집에서는 돈을 이리저리 남겨 빼돌리려는 조경업자와 거짓 가족 행세를 하는 환자 일당들이

새 집과 정원을 점점 망쳐가고....^^;;;;

 

하지만 그런 일들을 겪으며 환자들은 조금씩 자신의 상처를 치료하고

김박사 역시 깨닫는 바가 있어 환자와 타인을 좀 더 이해할 수 있게 된다.

 

 

"누군가에게 희망을 준다는 건 그들 생의 일부를 책임진다는 말과 같았다."

 

 

너무 뻔뻔하고 몰염치한 사람들이 많이 등장해서 읽으면서 좀 답답하고 속이 터지기는 했는데

어쨌거나 마지막엔 나름 모두 해피엔딩~ㅎㅎ

 

영화로 만들면 딱 좋을 것 같은 스토리다.

웃기고 황당하고 흥미진진한 진행과 결말의 훈훈한 마무리~

게다가 이야기가 진행되는 장소가 딱 두 곳이라 제작비도 많이 안 들 것 같고 말이지...ㅎ

살짝 국내 코믹영화의 전형을 보는 듯 해서 좀 식상하긴 하지만...;;;

그러고보니 예전영화 <조용한 가족>도 떠오르고, 어쩐지 '송강호'도 떠오르고 그러네...^^

 

개인적인 취향은 확실히 <굿바이 파라다이스>쪽이지만 그래도 그럭저럭 꽤 재밌게 읽었다.

상황도 우습고 대사들도 맛깔나고~ㅎ

쉽고 가볍게 술술 읽히는 소설 찾는 분들께 추천!^^

 

 


*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1%의 알라딘 추가적립금을 받으실 수 있어요~^^
(익월 15일 자동지급, 링크 도서가 1권이라도 포함된 해당 주문건 전체에 대한 1%)



--바쁘지 않으시면 추천 한방 꾹! 눌러주세요~ 블로거에게 큰 격려가 된답니다~^^*--

Posted by 블랑블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August.Han 2013.10.24 22: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책 뭔가요? ㅋㅋㅋㅋㅋㅋㅋ 도서관에 나오면 꼭 빌려보아야 겠네요.

    영화화되는 것도 나름 기대될 것 같습니다.


Statistics Graph

최근에 달린 댓글

달력

 « |  » 2019.9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