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인형>  /  지은이 : 김민태, 이준호  /  랜덤하우스코리아

 



아까 포스팅한 대로 <신과 함께>랑 둘 중에 뭘 볼까 잠시 고민하다가
걍 보게 된 다음 웹툰 <교수인형>.
다 보는데 대략 2시간 정도를 예상했으나, 중간에 전화 와서 1시간 정도 수다떨고,
또 출출해서 그저께 반 끓여먹고 남은 라면 반 개 마저 끓여먹느라 이제 다 봄.ㅋ
(아, 근데 라면 용량 좀 적게 나왔으면 좋겠네.
한 개는 많고 반 개는 살짝 모자란 감이 있는데, 걍 반 개 끓여서 모자라면 국물에 밥 한 숟갈.^^)

암튼 <교수인형>에 대한 결론적인 내 느낌은,
음,,, 이거 역시 성인보다는 중고등학생들에게 어필할 만한 웹툰.

특히 극적이고 인상적인 장면을 만들기 위한 과도한 연출이 다수 눈에 띄어서
성인들에게는 다소 유치하게 느껴질 수 있다.





다섯 명의 젊은이들이 어느날 하룻밤 동안의 기억을 잊어버리는데,
다음날 자신의 주머니 등에서 모두 어떤 카드를 발견한다.
카드는 위 이미지에 있는 빨간 바탕에 목 메달린 형체가 그려져있는 걸로,
뒷면에는 '네 기억은 어디서부터 시작되는가?'란 문구가 적혀있다.

이 다섯 명의 공통점은 현재 모두 24살이며,
12년 전인 1994년이 첫기억으로 그 전의 기억은 없다는 것.

그 뒤로 이들은 검은 양복을 입은 남자들에게 미행당하고,
급기야 각자에게 소중한 존재 하나씩이 잔인하게 살해당한다.

이들을 위협하는 존재와 그 목적은 무엇이고,
12년 전 그들에게는 무슨 일이 있었으며, 잊혀진 기억에 숨어있는 진실은 과연 무엇인가.





이야기가 전개될 수록 좀 유치하고 작위적인 느낌이라 흥미가 반감됐었는데
읽다가 중간에 그만 두기도 찜찜하고 결말이 궁금해서 결국 끝까지 완주.ㅋ
머, 결말 부분은 나름 잼있게 읽었다.^^

미친 꼬맹이들이 제일 재수없긴 하지만, 그 회장도 참 짜증나더라.
애초에 적당히 벌을 내려서 아들의 울분을 조금이라도 풀어줬으면 됐을 것을,
자기가 직접적인 피해자도 아니면서 무슨 성인군자라고 지 맘대로 용서해주고 난리?-_-
그러니 그 오갈데 없어진 분노가 축적되서 결국 그 사단이 일어난 거지.

암튼 나이 좀 든 사람들에게는 살짝 유치하고 황당하게 느껴질 수 있는 스토리고,
그렇다고 중고등학생에게 추천하자니 잔인한 부분이 많아서 그것도 좀 그렇고,,,,^^;;
그냥 성인분들 마니 심심할 때 암 생각없이 읽을 웹툰이 필요하다면 그때....
그래도 이야기는 휙휙 읽히고, 결말 부분은 꽤 잼있기도 했음.^^
중간에 고양이랑 강아지 잔인하게 죽이는 장면은 무지 맘에 안 들었지만서둥....

아,,,그나저나 벌써 4시가 다 됐네.
어제 저녁에 좀 자두긴 했지만 그래도 얼렁 자자...-_-;;;;



* 추천 웹툰 모음!!


*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시면 1%의 알라딘 추가적립금을 받으실 수 있어요~^^
(익월 15일 자동지급, 링크 도서를 포함한 해당 주문건의 총액에 대한 1%)




-- 추천 한 방 꾹! 눌러주심 안 잡아먹어효~!!! (>_<) --
Posted by 블랑블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조문기 2011.01.28 04: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 공감가네요. 그니깐 제가 읽지말라고 말씀드렸자나요~
    전 강풀님말고는 웹툰 제데로된거 별로 본기억없는거같아요.

  2. e_bowoo 2011.01.28 08: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았습니다..^^

  3. 신문깔아라 2011.02.14 21: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팀 겟네임은 요즘 네이버에서 또 만화 연재하고 있어요ㅋ

  4. River 2011.02.15 22: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교수인형'을 보다가 불현듯이 90년대에 터진 연쇄살인들에 관심을 가지고, 급기야 '한국의 연쇄살인'이라는 책을 읽고 있습니다. 지존파, 온보현 등의 연쇄살인범에 대해 자세히 분석했는데 무섭더라고요. ㅠㅠ 즐거운 독서하시고, 좋은 하루되세요!


Statistics Graph

최근에 달린 댓글

달력

 « |  » 2019.11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