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에 히가시노 게이고의 <탐정 갈릴레오>가 '오늘만 반값' 행사에 떳길래,
그거 주문하면서 함께 질러버렸던 아홉 권의 책들이다.
이미 집에 읽어주길 기다리고 있는 책들이 산처럼 쌓여있는데
또 이렇게 한 무더기를 질렀으니 나도 참 대책없구만...
머, 사놓으면 언젠가는 읽겠지~ ㅋㅋ

(* 책 자세히 보러 가기는 아래 각각의 해당 이미지 클릭!!)




우선 지름의 불씨가 되었던 히가시노 게이고의 <탐정 갈릴레오>. (위의 회색 표지)
'오늘만 반값'이라길래 잽싸게 질렀던 건데, 아직도 반값 판매중이구만... 허허...^^;;;
그치만 언제 반값에서 내려질지 모르니 읽고 싶었던 분들은 어서, 어서!ㅋ
<용의자X의 헌신>으로 유명한 '갈릴레오 시리즈'의 1탄 격인 단편집이다.
초자연 현상으로 보이는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천재 물리학자 유가와가 풀어나가는 이야기.





이참에 좋아하는 작가 중의 한 명인 '오츠이치'의 <평면견>도 사야지!
네 편의 기묘한 단편이 수록되어 있는 단편집이다.
표제작 <평면견>은 가족들 모두가 암에 걸린 한 소녀가 팔에 강아지 문신을 하는데,
그 강아지가 움직이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라고~
오츠이치의 이야기들은 대체로 기괴하고 섬찟하면서 우울한데, 이 작품도 그럴 거라 짐작 중.



<명탐정 홈즈걸의 책장>을 아주 재밌게 읽어서 2탄인 <명탐정 홈즈걸의 사라진 원고지>도 샀다.
서점을 배경으로 하는 추리소설은, 책을 좋아하고, 특히 미스터리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도저히 외면할 수 없는 치명적 유혹!ㅋㅋ
게다가 원래 난 요런 스타일의 아기자기한 일상계 추리물을 굉장히 좋아하거든~^^





야마모토 후미오의 <플라나리아>
'프리터(직업 없이 아르바이트로 최소한의 생계비만을 벌며 남는 시간엔 하고 싶은 일을 하는 사람),
사회부적응자, 낙오자의 삶을 있는 그대로 경쾌하게 포착해 길어올린 단편 5편의 모음'

이라는 소개문구에 왠지 흥미가 일어서 구입한 책.
아무래도 요즘 내가 프리터가 되고 싶은가 봐~ㅋ (일하기 정말 싫다구!! -_-)
암튼 나오키상 수상작이기도 하고, 평들도 아주 좋다.





<망량의 상자>와 <항설백물어>로 완전 반해버린 작가 쿄고쿠 나츠히코의 <우부메의 여름>.
<망량의 상자>, <광골의 꿈>과 더불어 고서점 주인 교고쿠도가 나오는 시리즈의 하나다.
600페이지가 넘는 분량의 압박이 좀 있지만,
작가가 작가이니만큼, 후회는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음.ㅋ
'과학과 문명의 시대에 일어난 기이한 사건과 사람들의 망상, 그 뒤에 숨겨진 진실을 찾아간다.'
라고 소개되어 있다.





마거릿 애트우드의 <시녀 이야기>는 오랫만에 구입한 SF 소설.
'미래사회를 배경으로, '여성'이 사회적으로 통제.관리되는 허구적 현실을 섬뜩하게 묘사'
했다는 소개문구가 흥미를 불러 일으킨다.
요런 음울한 SF 소설 좋아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듯.^^






<나의 미스터리한 일상>과 <의뢰인은 죽었다>로 유명한 와카타케 나나미의 <네 탓이야>.
연작 형식의 단편집인데, 평도 갠찮고, 일상계 추리물을 좋아하는 취향 탓에 구입.^^





제수알도 부팔리노의 <그날 밤의 거짓말>은 무지무지 오래전부터 읽어보고 싶었던 책인데,
어찌어찌 늘 미뤄져서 여태 못 읽다가 이번에 맘 먹고 함께 구입했다.
다음날 사형 예정인 네 명의 사형수에게, 음모의 배후자를 밀고한다면 모두를 사면해주겠다는
사령관의 말이 전해지고 난 후, 그들이 보내는 하룻밤 동안의 이야기.
추리 소설적 기법과 극적인 이중 반전이 있다니 기대 만발~^^





마지막으로, 우연히 발견하고는 <회사가기 시러>라는 제목에 무한한 공감을 느끼며
나도 모르게 장바구니에 담아버린 만화책.ㅋ
백수 생활에서부터 취업하고 직장인 생활을 하는 동안의 이야기들이
짤막짤막하게 들어 있는데, 조금이나마 내게 위로가 되어주기를 기대해본다.^^




Posted by 블랑블랑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장원더 2010.02.02 11:4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허어!!!!!게이고의 소설을!!저도 구입하고 싶군요 ㅎㅎ


Statistics Graph

최근에 달린 댓글

달력

 « |  » 2019.12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